목차
거래비용경제학(TCE)의 적용에 의한 인터넷 여행상품 구매의도 분석 : 구매고객과 잠재고객의 모형비교를 중심으로 / 김영국 ; 한상현 1
ABSTRACT 1
I. 서론 2
II. 이론적 고찰 3
1. 거래비용경제학(Transaction Cost Economics) 3
2. 거래비용을 고려한 전자상거래 관련 선행연구 5
III. 연구방법 6
1.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6
2. 표본설계 및 자료수집 9
IV. 분석결과 9
1. 표본의 기술적 특성 9
2. 탐색적 요인분석(EFA) 및 확인적 요인분석(CFA) 10
3. 구성개념의 판별타당성 및 집중타당성 분석 14
4. 연구가설 검증 14
V. 결론 및 시사점 16
참고문헌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