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의 직전교육 방향 탐색 / 유장순 1
요약 1
I.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II. 연구 방법 3
1. 연구 참여자 3
2. 연구 진행 절차 5
3. 자료 분석 6
III. 연구 결과 6
1. 협력 방법 및 협력 기술 8
2. 협력교수 9
3. 수업설계 및 교과지도 방법 10
4. 일반교육과정의 지식 11
5. 교수계획을 위한 진단 및 평가 능력 12
6. 일반학교(특수학급)에서의 교육실습 14
7. 인적자원 관리 능력 15
IV. 결론 및 제언 16
1. 결론 16
2. 제언(연구의 제한점) 21
참고문헌 22
Abstract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