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웹기반 사례 토론에서 예비 유아교사의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탐색 / 임양미 ; 김명순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6
1. 웹기반 사례 토론 사이트 구조 및 사례 내용 6
2. 연구 대상 6
3. 변인 측정 7
4. 연구 절차 12
5. 자료 분석 13
III. 연구결과 14
1. 측정 변인의 일반적 경향 14
2. 학습자 변인 및 교수자 지원이 학습자의 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15
3. 학습자 변인 및 교수자 지원이 학습자의 상호작용 내용에 미치는 영향 17
4. 학습자 변인 및 교수자 지원이 학습자의 상호작용 형태에 미치는 영향 20
IV. 논의 및 결론 22
▣ 참고문헌 ▣ 29
ABSTRACT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