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등학교 자폐아동을 위한 또래-주도 중심축 반응훈련이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 김남경 ; 박은혜 1
[요약] 1
I. 서론 1
II. 연구 방법 3
1. 연구 대상 3
1) 대상아동 3
2) 또래 아동 4
2. 실험활동 4
3. 실험설계 및 실험장소 5
4. 실험 절차 5
1) 사전 활동 : 일반학급 담임교사, 학부모, 연구자 회의 5
2) 기초선 5
3) 중재 6
5. 유지 9
6. 관찰 및 측정 9
III. 연구 결과 11
1. 대상아동의 사회적 시작행동 발생률 11
2. 대상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발생률 12
3. 사회적 시작행동 및 상호작용 발생률의 유지 12
IV. 논의 및 제언 15
참고문헌 18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