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에 대한 TV 뉴스보도 유형이 수용자에게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 한나라당 경선 뉴스 보도를 중심으로 / 강형구 ; 정일권 ; 김지현 1
[요약] 1
1. 연구목적 및 문제제기 2
2. 이론적 배경 4
1) 미디어 보도와 선거 4
2) 뉴스보도 유형이 수용자의 인지와 후보자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9
3.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13
1) 연구문제 13
2) 피험자 14
3) 실험설계와 절차 14
4) 측정변인 15
4. 연구결과 18
1) 후보자에 대한 투표의향 18
2) 후보자에 대한 호감도 18
3) 후보자에 대한 이미지 19
4) 대통령 선택 기준 22
5) 후보자에 대한 판단 기준 23
5. 토론 및 결론 24
참고문헌 28
영문 초록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