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신경망과 의사결정나무 분석을 이용한 인트라넷의 사용자 만족 및 성과 향상 방안 / 이장희 1
[요약] 1
1. 서론 1
2. 관련 연구 2
2.1. 인트라넷의 개념과 활용 2
2.2. 인트라넷 성공 및 사용자 만족 요인 2
2.3. 데이터 마이닝 기법: C4.5와 SOM 신경망 3
2.4.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설문 분석 3
3. 사용자 만족도 및 성과 향상을 위한 인트라넷 개선 방안 4
3.1. 시스템 사용자 대상 설문 조사 5
3.2. 사용자 그룹핑 (User Grouping) 및 최고성과 그룹 선정 7
3.3. 성과 미흡 그룹을 위한 인트라넷 개선 필요 요인과 웹 페이지 도출 7
3.4. 개선 필요 요인 관점으로 개선 필요 웹페이지 개선 8
4. 적용 사례: 국내 대기업 인트라넷 시스템 개선 8
4.1. 인트라넷 시스템 사용자 대상 설문 조사 8
4.2. 설문 데이터 분석: 사용자 그룹핑 9
4.3. 분석 지원용 인트라넷 시스템의 개선 필요 요인과 웹 페이지 도출 9
4.4. 성과 미흡 그룹을 위한 엔지니어 분석 지원용 시스템 개선 12
5. 결론 12
참고문헌 13
Abstract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