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MPP사업자의 수평적 결합전략 결정요인 : CJ미디어 사례를 중심으로 / 김영수 1
[머리글] 1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2. 이론적 논의 4
1) 산업조직론 4
2) 거래비용 이론 6
3) 자원기반 관점 7
4) 대리인 이론(Agency theory) 9
5) 시너지 이론 10
3. 연구방법 12
1) 연구대상 및 분석사례의 선정 12
2) 연구방법 13
4. CJ미디어의 수평적 결합전략 결정요인 14
1) 산업조직론 요인 14
2) 거래비용 요인 19
3) 자원기반 요인 22
4) 대리인 요인 25
5) 시너지 요인 28
5. 연구결과에 대한 논의 및 의의 33
■ 참고문헌 37
Abstract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