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비자교육 활성화를 위한 e-Learning 활용 : 대학생 소비자의 학습태도, 만족도 및 요구도를 중심으로 / 김시월 1
[요약] 1
I. 서론 2
1.1. 문제의 제기 2
1.2. 연구의 목적 3
II. 문헌고찰 및 현황 4
2.1. 이러닝의 개념과 의의, 구성요소 4
2.2. 이러닝 학습태도와 학습효과 및 성취 5
2.3. 이러닝과 소비자 교육 7
III. 연구문제 및 방법 9
3.1. 연구문제 9
3.2. 연구방법 9
3.2.1. 조사도구 및 조사대상 9
3.2.2. 설문지 구성 및 척도 구성 9
3.2.3. 분석 방법 10
IV. 연구결과 및 해석 10
4.1. 조사대상자의 특성 10
4.2. 소비자교육과 이러닝 13
4.3. 대학생 소비자의 이러닝 학습태도 13
4.3.1. 대학생 소비자의 특성별 이러닝 학습태도 유형의 차이 16
4.4. 소비자교육 관련 이러닝 강좌에 대한 만족도 17
4.5. 대학생 소비자의 소비자교육 관련 이러닝 요구도 20
4.5.1. 대학생 소비자의 이러닝 시스템 운영체계에 대한 요구도 20
4.5.2. 대학생 소비자의 소비자교육 내용 요구도 22
V. 결론 및 제언 22
참고문헌 24
Abstract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