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증강현실기반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의 현존감, 학습 몰입감, 사용성에 대한 태도, 학업성취도의 관계 연구 / 서희전 1
● 요약 ●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4
1. 증강현실 개념 및 교육적 특성 4
2. 현존감 6
3. 학습 몰입감 9
4. 선행 연구 11
III. 연구 방법 12
1. 연구 문제 및 연구 설계 12
2. 연구 대상 13
3. 연구 도구 13
4. 연구 절차 19
5. 자료 분석 및 통계 방법 20
IV. 연구 결과 20
1. 서술적 통계 분석 20
2. 변인 간 상관 분석 21
3. 변인 간 회귀분석 22
V. 논의 및 결론 24
【참고문헌】 27
ABSTRACT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