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방송광고 규제정책의 변화와 영향에 관한 연구 : 민영 미디어렙 도입과 중간광고 허용을 중심으로 / 윤석년 1
[요약] 1
1. 문제의 제기 2
2. 방송광고제도 변화에 대한 이론적 논의 5
1) 지상파 방송 방송광고제도의 변화 필요성 5
2) 미디어렙에 대한 논의와 쟁점 9
3) 중간광고 등 지상파 광고규제에 관한 논의와 쟁점 13
3. 광고제도 변화의 영향 16
1) 민영 미디어렙의 도입에 따른 영향 17
2) 중간광고의 허용에 따른 영향 20
3) 광고규제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 22
4. 결론 25
참고문헌 28
영문 초록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