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새로운 방송광고 정책에 대한 탐색연구 : 간접광고의 문제점과 대안 모색을 중심으로 / 정연우 ; 문철수 ; 조영기 1
[요약] 1
1. 서론 2
2. 이론적 논의 4
1) 간접광고의 개념과 유형 4
2) 간접광고의 효과와 문제점 6
3) 현행 규제체계의 문제점 12
3. 연구방법 14
4. 심층 인터뷰 결과 분석 16
1) 현황 및 현실 인식 17
2) 문제점과 원인 18
3) 해결방안 제시 20
5. 대안 및 연구의 한계 24
1) 엄격한 규제와 명확한 기준 제정 25
2) 협찬고지에 대한 규제 완화 26
3) 수익금의 투명한 거래 및 집행 28
4) 협찬고지에 관한 심의 30
5) 연구의 의의 및 한계 31
참고문헌 32
영문 초록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