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AS로 세계를 :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략 / 김효일 ; 한유진 ; 조성희 ; 박미리 1
Intro 1
1. "We weigh the world" 2
2. 전자저울 산업의 특성 3
3. 김동진, 그는 누구인가? 4
4. 대한민국을 CAS로 5
4.1. 카스 국내시장 출전기 5
4.2. 사는 사람 파는 사람 모두 좋아요 6
4.3. 발로 뛰어라! 7
4.4. 젊은 카스 유통망 8
5. 수출에의 열망 8
5.1. 포르투갈로부터 온 러브콜 8
5.2. 세계의 법을 깨라! 9
6. 카스의 성장 동력 확대 10
6.1. 첨단 센서 '스트레인 게이지' 자체 개발 10
6.2.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기업 11
6.3. 카스 탐험대 12
7. CAS를 세계로 12
7.1. 동유럽에 깃발을 꽂아라! 13
7.2. 경이적인 40개의 인증!! 15
7.3. 인도로 인도로… 17
7.4. 중국도 한번 해보자! 19
7.5. 세계로 뻗어나가는 CAS 21
8. 세상의 모든 것은 변한다. 22
9. Rapid & Flexible Response 23
10. 갈렙홀에 핀 아이디어 꽃 25
11. What's the best choice 28
11.1. 기존사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α-전략 28
11.2. 사업 다각화를 위한 β-전략 29
11.3.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γ-전략 29
도표 자료 30
첨부 자료 35
인터뷰 자료 42
2007년 9월 18일 화요일 (주)카스 임직원과의 주요 인터뷰 내용 42
2007년 9월 29이 (주)카스 마케팅실 안창균 실장과의 1차 인터뷰 내용 43
2007년 11월 12일 (주)카스 마케팅실 안창균 실장과의 2차 인터뷰 내용 45
참고문헌 48
Teaching Note 50
1. 사례 개요 50
2. 사례분석 52
3. 결론 69
참고 자료 72
인터뷰 자료 75
2007년 9월 18일 화요일 (주)카스 임직원과의 인터뷰 내용 75
2007년 9월 29일 (주)카스 마케팅실 안창균 실장과의 1차 인터뷰 내용 76
2007년 11월 12일 카스 마케팅실 안창균 실장과의 2차 인터뷰 내용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