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공간정보서비스 전략 : 공간정보 가치사슬 네트워크와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 최병남 1
요지 1
Abstract 2
1. 서론 3
2. 공간정보시장과 공간정보서비스 4
2.1. 관련 연구 고찰 4
2.2. 공간정보서비스의 개념적 정의 : 공간정보시장 구분을 중심으로 7
3. 공간정보 가치사슬과 비즈니스 모델 10
3.1. 공간정보 가치사슬 10
3.2. 공간정보 비즈니스 모델 12
4. 공간정보서비스 전략 14
4.1. 분석의 틀 14
4.2. 영역별 공간정보서비스 방안분석 15
4.3. 공간정보서비스를 위한 전략 19
5. 결론 19
【참고문헌】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