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익명 Buyer-Seller 워터마킹 프로토콜 기반 모바일 3D 콘텐츠의 기하학적 다중 워터마킹 기법 / 이석환 ; 권성근 ; 권기룡 1
요약 1
ABSTRACT 1
1. 서론 2
2. 모바일 3D 콘텐츠 3
2.1. 모바일 3D 게임 엔진 3
2.2. 모바일 3D 콘텐츠 3
3. 익명 Buyer-Seller 워터마킹 프로토콜 4
4. 제안한 모바일 3D 콘텐츠 워터마킹 5
4.1. 공간영역 상에서의 1차 워터마크 삽입 5
4.2. 암호화 영역 상에서의 워터마크 삽입 7
4.3. 워터마크 추출 8
5. 실험 결과 8
5.1. 모바일 3D 콘텐츠 내에 다중워터마킹 기법 구현 8
5.2. 비가시성 평가 실험 9
5.3. 견고성 평가 실험 10
6. 결론 12
참고문헌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