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기존 문헌들을 토대로 공급사슬파트너십 수준의 핵심 결정요인을 환경특성(환경의 불확실성, 산업 내 경쟁강도), 수출기업특성(수출경험 및 수출지향성), 정보기술(IT)활용 특성(공급사슬 파트너간 정보교환 및 정보화시스템의 활용),관계특성(신지 및 몰입) 등으로 구분하여, 이러한 결정요인이 공급사슬파트너십의 수준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 특히 공급사슬파트너십의 결정요인과 성과간의 관계에 미치는 조절효과를 분석하였다. 가설 검정 결과, 관계특성 요인인 신뢰와 몰입이 공급사슬파트너십 수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공급사슬파트너십 수준은 재무적 성과와 전략적 성과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주었다. 그리고 조절효과에서는 수출지향성과 전략적 성과간의 관계에 있어서만 유의하였고, 나머지 가설은 모두 기각되었다. 한국 경제에 있어서 수출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본 연구는 해외의 거래파트너와 보다 강력한 공급사슬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수출성과를 제고하고자 하는 한국기업들에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