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산책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과 또래와의 상호작용의 질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J도에 위치한 S유치원 만 5세반 유아 20명과 B유치원 만 5세반 유아 20명으로 구성되었다. 실험집단의 유아들에게는 산책활동을, 비교집단의 유아들에게는 평소와 같이 생활주제에 따른 이야기나누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도구는 유아의 언어능력을 알아보기 위하여 K-WPPSI의 언어성 검사를 사용하였으며 유아의 또래상호작용의 질을 알아보기 위해 PIPPS를 사용하였다. 실험처치에 따른 유아의 언어능력과 또래상호작용의 질에 대한 효과를 알아보기 위하여 두 집단 간의 차이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산책활동은 유아의 언어능력과 또래상호작용의 질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