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상급학생 또래교수가 장애 중고등학생과 일반 고등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 김정효 ; 박은혜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문제 3
II. 연구 방법 4
1. 연구대상 4
2. 실험 기간 및 장소 7
3. 독립변인 7
4. 종속변인의 측정 11
5. 실험 설계 및 절차 12
6. 중재충실도 13
7. 자료 처리 방법 14
III. 결과 14
1. 상급학생 또래교수 프로그램 참여가 또래 학습자들의 기능적 읽기 능력에 미친 영향 14
2. 상급학생 또래교수 프로그램 참여가 또래 학습자들의 사회성에 미친 영향 15
3. 상급학생 또래교수 프로그램 참여가 또래 교수자들의 자아정체감에 미친 영향 15
4. 상급학생 또래교수 프로그램 참여가 또래 교수자들의 장애에 관한 사회적 인식에 미친 영향 16
IV. 논의 및 제언 17
참고문헌 21
〈Abstract〉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