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지원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 김은실 ; 이미경 ; 박경옥 ; 한경근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문제 5
II. 연구방법 5
1. 연구 참여자 5
2. 연구 절차 6
III. 연구결과 8
1. 중도·중복장애 통합교육의 목적 9
2.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전제 조건 9
3.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의 실행과정 13
IV. 논의 16
1.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통합교육 17
2. 중도·중복장애의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행정적·물리적 지원 18
3.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의 실행 과정 19
V. 결론 및 제언 22
참고문헌 23
〈Abstract〉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