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등학교 통합학급 장애아동의 사회적 지위와 이에 영향 미치는 요인 연구 / 길명옥 ; 안성우 ; 신영주 ; 김유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2
2. 연구문제 4
II. 연구방법 4
1. 조사대상 4
2. 연구도구 5
3. 연구절차 9
4. 자료처리 9
III. 연구결과 10
1. 초등학교 3-4학년 통합학급 장애아동의 사회적 지위 10
2. 장애아동의 사회적 지위에 영향 미치는 요인 11
3. 장애아동의 사회적 지위를 구분하는 판별요인 16
IV. 논의 17
1. 초등학교 통합학급 장애아동의 사회적 지위 17
2. 장애아동의 사회적 지위에 영향 미치는 요인 17
3. 통합학급 장애아동의 사회적 지위를 구분하는 판별요인 18
참고문헌 19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