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교수 가이던스 관점에서 디지털교과서 활용유형이 수학과 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 / 송해덕 ; 박주호 1
●요약●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4
1. 학습지원 도구로써 디지털 교과서의 특징 4
2. 학습자 측면에서 디지털 교과서의 학습효과 5
3. 교수 가이던스 관점에서 디지털 교과서 활용의 학습효과 6
4. 교수 가이던스 유형과 학업성취수준에 따른 디지털 교과서 활용의 학습효과 7
III. 연구방법 8
1. 연구대상 8
2. 실험절차 8
3. 실험과제 및 실험도구 9
4. 측정도구 및 분석방법 9
IV. 연구결과 10
1. 디지털 교과서 활용유형에 따른 학업성취도, 내재적동기, 학습태도의 효과 10
2. 학업성취수준에 따른 디지털 교과서 활용유형의 효과 11
V. 논의 및 결론 12
참고문헌 16
Abstract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