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특수교육과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재학생 및 현장교사 요구 분석 / 김형일 ; 김희규 ; 채희태 1
《요약》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미국 특수교육과 설치대학의 교육과정 분석 3
1. 실무중심 교육과정 중점 내용 분석 3
2. 전공관련 사전 입학조건 분석 4
3. 장애 영역별 교육과정 편성현황 분석 4
4. 실무중심 이수과목 및 학점 분석 5
5. 교육과정 운영 방법 분석 5
III. 연구방법 6
1. 조사방법 6
2. 조사도구 6
3. 자료 분석 7
III. 연구 결과 7
1. 특수교육과 교육과정 개선 요구 분석 결과 7
V. 개선요구 분석 및 결론 16
참고문헌 19
〈Abstrac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