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아교육 실제에 있어서 통합의 의미와 과제 / 김영옥 1
《요약》 1
I. 들어가며 2
II. 삶, 문화와 교육 그리고 통합 2
III. 유아교육과정 통합의 실제 6
IV. 유아교육과정 통합의 과제 13
1. 통합의 개념에 대한 연구 13
2. 유아교육과정 통합의 당위성과 특성에 관한 연구 13
3. 유아교육과정 통합의 모형 연구 14
4. 기본적인 개념과 용어에 대한 합의 14
5. 구성원의 참여와 협력 15
6. 문화적 다양성의 수용 15
7. 열린 안목과 창의적 세계관 16
8. 기본생활습관과 인성교육 17
9. 유아교육학의 학문적 정체성에 관한 연구 17
10. 유아에게 의미 있는 통합에 대한 탐구 18
참고문헌 19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