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녹색성장HRD과정 운영 사례 / 김정섭 1
I. 서론 1
II. 교육과정 개설 배경 3
III. 교육과정 설계의 특징 5
1. 녹색성장과 인적자원개발 전략 차원에서 접근 5
2. 정책연구 수행, 외부 전문가 자문 등 체계적 과정을 통한 최고의 설계안 마련 6
3. 정부정책과의 연계 및 5개 연수테마를 설정, 독창적·종합적 설계안 마련 8
4. 실습 및 참여식 연수가 되기 위해 다양한 교육방법 도입 14
IV. 교육과정 운영 특징 및 평가 16
1.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연수대상 구분 실시 및 최고의 강사진 구성 운영 16
2. 다양한 교육 기법 활용으로 연수효과 극대화 도모 17
3.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강사 평가 결과 본 과정 지속 유지 희망 및 만족도 상승 18
V. 교육과정 운영 향후 보완 개선 계획 20
VI. 결론 및 제한점 21
[붙임]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