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스캐폴딩 집단유형 및 능력수준에 따른 역동적 평가과정이 유아의 측정능력에 미치는 영향 / 고은미 ; 남미경 ; 황해익 1
ABSTRACT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4
1. 연구대상 4
2. 연구도구 5
3. 연구절차 5
4. 자료분석 7
III. 연구결과 및 해석 7
1. 역동적 평가의 스캐폴딩 집단유형에 따른 유아의 측정능력 비교 7
2. 스캐폴딩 집단유형에 따른 유아의 능력수준 비교 10
3. 스캐폴딩 집단유형에 따른 유아의 스캐폴딩량 비교 12
4. 역동적 평가의 스캐폴딩 과정에서 나타난 유아의 상호작용 과정 13
IV. 논의 및 결론 15
참고문헌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