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콘텐츠의 창의성은 개인적 차원에서 생산요소가 지니는 창의적 전문성과 조직적 차원에서 효율적인 지식창출 시스템의 구축으로 구현된다. 특히 조직적 차원에서는 생산요소가 지니고 있는 암묵적 지식과 명시적 지식 간의 원활한 순환과정을 촉진시키는 시스템 구축이 중요하다. 지속적인 지식의 창출이 경쟁력인 코미디 프로그램들은 제품의 규격을 표준화한 모듈체계를 구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쟁의 정도를 증가시켜 혁신이 용이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코미디 프로그램은 모두 경쟁을 통한 혁신을 추구하면서도 경쟁을 유도하는 방식에서는 차이를 나타내고 있다. 통제와 자율성, 신뢰, 외부조직과의 네트워크 형성은 경쟁유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며, 조직적 차원에서는 이러한 요소들을 조율하는 역량이 더욱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조직의 발전을 위해서는 조직이 조율역량을 극대화하여 암묵적 지식이 조직 내에 축적되도록 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