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적 지원에 대한 질적 연구 : 초등학교 통합학급 교사, 특수학급 교사 및 특수학교 초등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 이미경 ; 박경옥 ; 한경근 1
《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2
2. 연구 문제 5
II. 연구방법 5
1. 연구 참여자 5
2. 연구 절차 6
III. 연구 결과 9
1. 중도·중복장애 통합교육에 관한 인식과 통합교육이 가능한 수준 11
2.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통합교육을 방해하는 요인 13
3. 중도·중복장애 학생들의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적 지원 16
IV. 논의 및 제언 19
1. 중도·중복장애 통합에 관한 인식 및 가능수준 19
2. 중도·중복장애 통합교육을 방해하는 요인 20
3. 중도·중복장애의 통합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적 지원 22
참고문헌 26
〈Abstract〉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