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주)그라비티의 글로벌 성장전략 / 이동기 ; 최영준 1
[머리글] 1
1. 게임산업 소개 2
2.1. 게임산업 2
2.2. 온라인 게임 산업 - 인터넷이 낳은 한국의 성공 아이템 2
3. 그라비티의 창업 및 국내 사업 4
3.1. "그라비티 그 시작을 위하여…" 4
3.2. "효자상품 라그나로크의 탄생" 5
3.3. "라그나로크의 국내 성공 그리고 문제…" 6
4. 가자! 세계를 상대로! - 그라비티 해외 진출 7
4.1. "그라비티 해외 진출을 결정하다" 7
4.2. "세계 속의 라그나로크" 9
5. 라그나로크를 활용하라! - OSMU 사업을 통한 문화콘텐츠 회사로의 변신 11
5.1. 문화콘텐츠 회사 그라비티 11
5.2. 라그나로크 애니메이션 12
5.3. 귀여운 게임 캐릭터의 활용 - 캐릭터 사업 12
5.4. 핸드폰에서도 라그나로크를 … 13
6. 세계 속의 놀이마당 그라비티로! 13
6.1. 소프트방크에 의한 M&A 13
6.2. 그라비티의 미래 - 게임의 할리우드로 15
〈첨부자료 - 표〉 17
〈첨부자료 - 그림〉 19
〈그라비티 연혁〉 20
〈참고자료〉 23
〈신문기사 스크랩〉 25
(주)그라비티의 글로벌 성장전략: 사례 Teaching Note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