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한국과 미국 대학생들의 TV 중간광고에 대한 인식 비교 : 광고에 대한 일반적 인식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 김봉철 ; 김주영 ; 최명일 1
[요약] 1
1. 서론 2
2. 문헌고찰 및 연구문제 4
1) 방송환경 변화와 중간광고에 대한 논쟁 4
2) 중간광고에 대한 선행연구 6
3) 광고에 대한 인식 9
4) 연구문제 11
3. 연구방법 13
1) 설문 대상자 선정 및 조사 방법 13
2) 설문의 구성 14
4. 연구결과 17
1) 응답자의 특성 17
2) 한국과 미국 대학생의 광고의 일반적 인식 차이 17
3) 〈연구문제 1〉의 결과 18
4) 〈연구문제 2〉의 결과 19
5) 〈연구문제 3〉의 결과 20
5. 결론 및 한계 21
참고문헌 24
Abstract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