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유치원 지도서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활용실태 / 황해익 ; 서보순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5
1. 연구 대상 5
2. 연구 도구 6
3. 결과 분석 7
III. 연구 결과 7
1. 새 유치원 지도서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7
2. 새 유치원 지도서의 활용실태 13
3. 공사립 유치원 교사 간의 새 유치원 지도서에 대한 인식 및 활용실태 비교 14
IV. 논의 17
1. 새 유치원 지도서에 관한 교사들의 인식 18
2. 새 유치원 지도서에 관한 교사들의 활용실태 18
3. 새 유치원 지도서에 대한 인식과 활용실태의 교사 근무기관에 따른 차이 19
참고문헌 21
ABSTRACT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