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를 위한 사회과 평가영역 설정 연구 / 김혜숙 ; 박가나 1
《요약》 1
I. 서론 1
II. 평가영역 설정을 위한 선행연구 검토 3
1. 현행의 사회과 평가영역 고찰 3
2. 평가영역 관련 선행연구의 검토 7
III. 평가영역 설정을 위한 교육과정 및 평가문항 분석 9
1. 신블룸의 교육목표분류체계에 근거한 분석 12
2. Marzano의 교육목표분류체계에 근거한 분석 15
IV. 사회과의 새로운 평가영역 설정 19
1. 평가영역의 설정 방향과 과정 19
2. 평가영역의 설정 결과 20
V. 결론 23
참고문헌 26
ABSTRACT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