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EPL을 활용한 수학문제해결 통합교육프로그램의 학년 수준 비교 / 한선관 ; 김수환 1
요약 1
Abstract 1
1. 서론 2
2. 이론적 배경 2
2.1. EPL과 수학문제해결 연구 2
2.2. 스크래치 관련 선행연구 3
3. EPL을 활용한 정보수학통합교육 3
3.1. 정보수학통합교육프로그램의 개요 3
3.2. 수업 절차 및 전략 3
4. 통합교육프로그램의 적용 결과 4
4.1. 수학적 사고력 및 수학태도 검사 결과 5
4.2. 통합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분석 결과 6
4.3. 정보수학통합교육 프로그램의 학생 인식 6
5. 결론 7
참고문헌 8
저자소개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