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비자교육 연구의 동향 분석 및 확대 방안 / 김시월 1
[요약] 1
I. 서론 1
II. 연구 방법 4
2.1. 분석대상 논문 4
2.2. 분석 범위 4
2.3. 분석 방법 4
III. 소비자교육 연구경향 분석 5
3.1. 학회지 발표 경향 5
3.2. 연구주제 동향 6
3.3. 연구대상 동향 10
3.4. 연구방법 동향 13
IV. 연구결과의 시사점 및 요약 15
4.1. 연구의 양적 측면 15
4.2. 연구의 주제 측면 15
4.3. 연구 대상의 측면 15
4.4. 연구 방법의 측면 15
V. 소비자교육 영역의 미래 연구를 위한 제언 16
5.1. 기대하는 방향에서의 제언 17
5.2. 실천적인 측면에서의 제언 18
참고문헌 19
ABSTRACT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