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교육으로 다시 쓰는 예술 : "가르치는 예술가"로 거듭나는 과정에 나타난 예술가들의 학습경험을 중심으로 / 양은아 ; 석지혜 1
요약 1
I. 들어가며 1
II. 선행연구 분석 3
1. 문화예술교욱 연구의 쟁점 3
2. 평생교육 맥락에서의 문화예술교육 연구 5
3. 예술가로서의 교육가(Educator 'as Artist')에 대한 관심 7
III. 연구방법과 절차 9
IV. "가르치는 예술가"로 거듭나는 과정에서 형성되는 교육가적 역량 12
1. 왜 "가르치는 예술가"가 되려고 하는가:진입과정에 나타난 삶의 변형 12
2. TA 프로그램으로의 진입: 예술가 vs 교육자 "사이"에서 15
3. "가르치는 예술가"로서 경험한 교육적 역량 22
4. 교육자의 눈으로 "예술" 다시 보기 26
V. 나가며 31
참고문헌 33
[저자소개] 34
Abstract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