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공영방송 수신료에 대한 사회적 인식 연구 / 김찬석 ; 이완수 1
[요약] 1
1. 문제 제기 2
2. 이론적 논의 6
1) 방송 수신료에 대한 논의 6
2) PR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논점 9
3. 연구 문제 및 연구 방법 12
1) 연구 문제 12
2) 연구 방법 13
5. 연구 결과 17
1) 〈연구 문제1〉의 결과: 방송 수신료에 대한 미디어 보도의 사회 환경적 규정 방식 17
2) 〈연구 문제2〉의 결과: 방송 수신료에 대한 미디어 메시지 특성 18
3) 〈연구 문제3〉의 결과: 방송 수신료에 대한 정보 접촉여부와 경로 19
4) 〈연구 문제4〉의 결과: 방송 수신료에 대한 납부자의 인식 상황 22
6. 결론 및 논의 29
참고문헌 36
Abstract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