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광고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추이 분석 / 곽소윤 ; 유승훈 1
[요약] 1
I. 서론 1
II. 선행연구 및 연구절차 3
2.1. 선행 연구 분석 3
2.2. 연구의 절차 4
III. 연구방법론 -투입산출분석 5
3.1. 수요유도형 모형 5
3.2. 공급유도형 모형 7
3.3. 레온티에프 가격모형 8
3.4. 산업 간 연쇄효과 8
IV. 광고산업의 국민경제적 산업파급효과 분석결과 9
4.1. 광고산업의 타 산업 생산유발효과 9
4.2. 광고산업의 타 산업 부가가치 유발효과 10
4.3. 광고산업의 타 산업 취업유발효과 12
4.4. 광고산업의 공급지장효과 13
4.5. 광고산업의 물가파급효과 14
4.6. 광고산업의 전·후방 연쇄효과 16
V. 결론 19
참고문헌 20
Abstract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