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아 과학 교수·학습과정에서 비계설정에 따른 유아의 과학적 개념과 태도의 변화과정 탐색 / 정명숙 ; 황해익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 방법 4
1. 연구자 및 연구참여자 4
2. 연구현장 5
3. 실행 방법 및 내용 5
4. 자료의 수집 및 분석 9
III. 연구 결과 11
1. 비계설정에 따른 유아의 과학적 개념의 변화 : 변화해 가는 비계설정과 유아의 적절한 과학적 개념의 형성 11
2. 비계설정에 따른 유아의 과학적 태도의 변화 16
IV. 논의 및 결론 25
1. 비계설정에 따른 유아의 과학적 개념의 변화와 바람직한 비계설정의 방향 25
2. 비계설정에 따른 유아의 과학적 태도의 변화와 바람직한 비계설정의 방향 27
참고문헌 30
ABSTRACT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