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독서 제양식이 초등학생의 지적능력 및 행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 李保九 1
목차 1
한글초록 2
1. 서론 3
1.1. 연구의 필요성 3
1.2. 연구의 목적 4
1.3. 용어의 정의 4
2. 이론적 배경 5
2.1. 아동의 독서 제양식과 성장발달 5
2.2. 독서 제양식과 행동발달 9
3. 연구 방법 및 절차 15
3.1. 조사대상자 및 실시방법 15
3.2. 조사도구 15
3.3. 자료의 통계적 방법 18
3.4. 본 연구의 제한점 18
4. 결과 및 논의 18
4.1. 독서흥미에 대한 결과 19
4.2. 독서 경험에 대한 결과 20
4.3. 독서 활동에 대한 결과 22
4.4. 독서 능력에 대한 결과 23
4.5. 독서의 영향에 대한 결과 24
4.6. 독서 제양식과 행동발달 및 지적 능력과의 관계에 대한 결과 25
4.7. 학년별과 성별간의 비교 29
5. 결론 및 제언 31
참고자료 33
Abstract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