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사업 다각화 및 인수합병 전략 분석 : 뉴스코퍼레이션을 중심으로 / 전범수 1
[요약] 1
1. 문제 제기 2
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사업 다각화 및 인수합병, 콘텐트 전략 4
1) 사업 다각화의 개념 및 특성 4
2) 미디어 기업 인수합병의 특성 7
3) 환경 변화에 따른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콘텐츠 전략 9
4. 뉴스코퍼레이션의 사업 다각화와 인수합병 전략 사례 분석 12
1) 경영지표 추세 12
2) 지리적 시장 및 사업 분야의 다각화 특성 13
3) 인수합병 전략 특성 17
5. 결론 및 논의 23
참고문헌 27
Abstract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