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랑스의 스마트 미디어 최근 동향 / 최현아 1
1. 프랑스 스마트 미디어 2010년 소비 경향 1
스마트폰 사용 현황 2
태블릿 PC 3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사용,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증가 4
2. 스마트 미디어 시장을 둘러싼 경쟁 심화 4
프랑스 스마트 미디어 시장에 새롭게 부상한 삼성 4
이동 통신사들의 통합 정액제를 통한 고객확보 전쟁 5
스마트 TV시장을 둘러싼 TV 업체간의 경쟁전략 5
3. 스마트 미디어의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 7
애플리케이션 동향 7
무료와 유료, 비즈니스 모델 논의 8
새로운 콘텐츠 등장 8
참고문헌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