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대교수학』(Didactica Magna)의 구조를 통해 본 코메니우스의 교수학습 원리 탐구 / 나현규 ; 이병승 1
〈요약〉 1
I. 서론 2
II. 「대교수학」의 구조 분석 3
1. 「대교수학」의 전체 구조와 의미 3
2. 서론과 결론(32-33장)의 구조 및 의미 7
3. 토대(1-12장)의 구조 및 의미: 인간, 교육, 학교 10
4. 진리(8-19장)의 구조 및 의미: 학교, 질서, 원리 14
5. 순서(15-25장)의 구조 및 의미: 원리, 이론과 실천, 교수법 17
6. 길(22-31장) 구조 및 의미: 교수법, 훈육, 학교 제도 21
III. 교수학습의 원리 및 의의 24
1. 교수학습의 원리 24
2. 교수학습 원리의 특징 및 의의 26
IV. 결론 28
참고문헌 29
ABSTRACT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