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그림상징 반응카드의 사용이 장애아동의 수업참여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명주 ; 박은혜 ; 김주혜 1
《요약》 1
I.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II. 연구 방법 4
1. 연구 참여자 4
2. 실험 환경 6
3. 실험 도구: 반응카드 7
4. 실험 설계 7
5. 실험 조건 및 절차 8
6. 관찰 및 측정 12
7. 관찰자 간 신뢰도 14
8. 처치 충실도 15
III. 연구 결과 16
1. 그림상징 반응카드의 사용이 장애아동의 수업참여행동 증가에 미치는 영향 16
2. 그림상징 반응카드의 사용이 장애아동의 문제행동 감소에 미치는 영향 18
V. 논의 및 제언 20
참고문헌 25
〈Abstract〉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