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문제중심학습에서 튜터의 인지적 역할유형에 따른 발문제공이 문제해결과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 심희아 ; 송해덕 1
〈요약〉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문제중심학습과정에서 튜터의 역할 3
2. 튜터의 인지적 역할유형과 발문 4
III. 연구방법 7
1. 연구대상 7
2. 실험자료 7
3. 검사도구 11
4. 연구절차 12
5. 분석방법 12
IV. 연구결과 12
1. 튜터의 인지적 역할 유형이 문제해결과정에 미치는 효과 13
2. 문제해결과정에서 튜터에 대한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15
V. 논의 및 결론 17
1. 문제표상을 위한 정교화 촉진발문의 중요성 17
2. 해결책 구안을 위한 지식통합촉진발문의 역할 17
3. 학습자 주도성과 해결책 점검 및 평가 18
4. 문제해결의 성취도와 만족도간의 상관 19
참고문헌 20
〈Abstract〉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