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MMORPG의 초기 콘텐츠 구성요소가 몰입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나승지 ; 정형원 ; 나극환 1
요약 1
ABSTRACT 1
I. 서론 2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2
II.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2
2.1. 콘텐츠 구성요소에 관한 선행연구 2
2.2. 스토리 전달에 관한 선행연구 3
2.3. 기초조작 학습에 관한 선행연구 3
2.4. 도전감에 관한 선행연구 3
2.5. 보상에 관한 선행연구 3
2.6. 상호작용에 관한 선행연구 3
2.7. 몰입에 관한 선행연구 4
III. 연구설계 4
3.1. 연구모형 4
3.2. 연구방법 5
3.3. 조사절차 및 분석방법 6
IV. 연구결과 6
4.1. 표본의 일반적 특성 분석 6
4.2.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 6
4.3. 연구 가설 검증 8
V. 결론 10
참고문헌 10
〈저자소개〉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