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 황성동 ; 임혁 ; 윤성호 1
[요약] 1
1. 서론 2
2. 이론적 배경 4
1) 다문화사회의 도래와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4
2) 한국인의 이주문화에 대한 태도와 경향성 6
3) 다문화교육과 다문화태도 변화 7
3. 연구방법 10
1) 연구대상 10
2) 연구설계 10
3)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내용 11
4) 조사도구 12
5) 자료 분석방법 14
4. 분석결과 14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14
2) 조사도구의 신뢰도 및 타당도 15
3) 집단의 동질성 검증 17
4)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17
5. 결론 및 제언 19
참고문헌 21
[요약] 25
〈부록〉 다문화태도 척도 (Multicultural Attitude Scale)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