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비교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 광고모델 및 경쟁 브랜드 간섭 효과를 중심으로 / 김찬석 ; 이현선 1
[요약] 1
1. 서론 및 문제제기 1
2. 이론적 배경 2
1) 비교광고에 관한 논의 2
2) 광고모델에 관한 논의 4
3) 경쟁 브랜드 간접효과에 관한 논의 5
3. 연구문제의 설정 6
4. 연구 방법 6
1) 연구설계와 피험자 6
2) 실험 광고물 7
3) 실험절차 9
4) 종속변수의 측정 9
5) 조작체크 9
5. 연구결과 10
1) 연구문제 1의 결과: 광고모델과 경쟁 브랜드 간섭에 따른 비교광고의 효과 차이: 광고에 대한 태도 10
2) 연구문제 2의 결과: 광고모델과 경쟁 브랜드 간섭에 따른 비교광고의 효과 차이: 브랜드에 대한 태도 13
3) 연구문제 3의 결과: 광고모델과 경쟁 브랜드 간섭에 따른 비교광고의 효과 차이: 구매의도 17
4. 결론 및 논의 21
참고문헌 23
[요약]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