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그림책을 활용한 의미지도 그리기(Semantic Mapping) 언어활동이 유아의 읽기능력과 그리기 표상능력에 미치는 영향 / 임귀자 ; 김영옥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6
1. 연구 대상 6
2. 연구 도구 6
3. 연구 절차 7
4. 의미지도 그리기를 활용한 언어활동 구성 8
5. 자료 분석 13
III. 결과 및 해석 14
1. 그림책을 활용한 의미지도 그리기 언어활동이 읽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14
2. 그림책을 활용한 의미지도 그리기 언어활동이 그리기 표상능력에 미치는 영향 15
IV. 논의 및 결론 17
참고문헌 20
ABSTRACT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