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등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의 수학과 운영 실태 및 개선방안 분석 / 이미숙 ; 전병운 1
요약 1
I. 서론 1
II. 연구방법 3
1. 연구 설계 3
2. 연구 도구 4
3. 정보제공자 5
4. 자료 수집 5
5. 자료 분석 6
III. 결과 6
1. 수학교과 교육과정, 해설서, 교과서, 및 지도서의 활용 정도 6
2. 수학교과의 목표, 내용, 교수학습 자료, 및 평가 방법에 대한 인식 9
3. 수학 교과 지도 개선 방안 16
IV. 논의 및 결론 20
1. 수학교과 교육과정, 해설서, 교과서, 및 지도서의 활용 정도 20
2. 수학교과의 목표, 내용, 교수학습 자료, 및 평가 방법에 대한 인식 22
3. 수학 교과 지도 개선 방안 24
참고문헌 26
Abstract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