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랑스 디지털 텔레비전 도입 후 광고 시장 변화 / 최현아 1
서론 1
1. 디지털 텔레비전 도입후 방송 시장 지형 2
1) 새로운 채널 개국 2
2) TNT 시행후 방송 시청 점유율 구도 변화 2
3) 거대 미디어 그룹의 TNT 채널 소유 3
2. TNT 개국과 광고 시장 4
1) 채널 증가, 광고시장 파이 규모 불변 4
2) 광고 수주시장 경쟁 강화, 가격 하락 4
3) 지상파 채널 광고 점유율 회복 5
3. 2012년 6개의 신규 TNT 채널과 향후 전망 5
1) 2012년 6개의 신규 채널 개국 5
2) 새로운 무료 종합 채널 개국에 대한 우려 6
결론 7
참고문헌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