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비 관련 국가이미지 인식에 대한 연구 : 청소년 소비자의 한·중·일·미에 대한 소비 관련 국가이미지를 중심으로 / 김시월 1
[요약]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고찰 3
2.1. 국가이미지 개념과 소비자인식 3
2.2. 국가이미지 형성 요인과 구성 요소 5
2.3. 국가이미지와 소비자의사결정 및 소비자 선택 6
III.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8
3.1. 연구문제 8
3.2. 연구방법 8
IV. 연구 결과 9
4.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9
4.2.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10
4.3. 소비자의 소비 관련 국가이미지에 대한 성향 12
4.4. 소비자의 유형별 소비 관련 국가이미지에 대한 성향 15
V. 결론 및 제언 17
참고문헌 19
ABSTRACT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