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랑스 통신사들의 N-스크린 전략 / 최현아 1
[머리글] 1
1. 통신 사업자의 N-스크린 전략 2
1) 오랑주(Orange); 콘텐츠를 통한 차별화 2
2) SFR의 N-스크린 시도; TV의 스마트화 3
3) 부이그 텔레콤(Bouygues Telecom)-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4
2.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5
1) 국가 차원에서의 육성 전략-프랑스식 클라우드 컴퓨팅 5
2) 오랑주와 탈레 vs. SFR과 다소시스템, 경쟁 구도로 6
3) 중소기업 중심의 클라우드 컴퓨팅 프로젝트 7
3. 결론 7
참고문헌 8